달력

4

« 2024/4 »

  • 28
  • 29
  • 30

XPC 설치를 성공하였다면 Uefi Shell 커맨드에 익숙해야 합니다.

사전 준비 작업

1. 우선 당그니님의 앱TV사이트의 Lion폴더에서 Mac OS X Base System By Uno-Ani.dmg를 다운로드 한다.
2. 윈도우즈에서는  TransMac을 이용하여 Mac OS X Base System By Uno-Ani.dmg를 Expand 하여 하드디스크 혹은 USB 메모리 스틱에 풀어준다.
3. 당근 XPC 를 USB메모리 스틱이나 내/외장형 하드디스크에 설치하여 준다.



duetscreen

그냥 "Continue" 선택하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I. EFI shell을 이용하여 사자춤을 한번 볼까요?


I-1.. 부팅하여 XPC를 시작하고 "Bstart!! rt!!" 라는 메시지가 보일 것이고 조금 더 기다리면 "Press ESC in 5 second to skip startup.nsh, any other key to continue." 라는 메시지가 보일 것이다.  ESC 키를 눌러준다.
mac


I-2. Shell 프람프트에서 다음과 같은 과정을 수행한다.

Shell>>ls   fs3:\efi\drivers\VBoxAppleSim.efi     <<< fs3: 드라이버 해당경로에 VBoxAppleSim.efi 파일이 있는지 확인

Shell>>load   fs3:\efi\drivers\VBoxAppleSim.efi <<< fs3: 는 개개인의 시스템 상황에 따라 다르니 map -b 커맨드를 이용하여 파일시스템 위치를 확인한다.

Shell>>fs3:\efi\xpc\xpc.efi                       <<<<<< GUI 환경으로 진입


I-3. 이제 화면에 부팅할 파티션을 선택하기 위한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이때, "M"키를 눌러 다음과 같이 데이타를 입력한다.
Machine 세팅에서 다음의 데이타를 입력한다.: 이 부분은 당그니님의 엡TV에서 받은 이미지를 이용한다면 불필요한 과정이다.
Board Serial: Mac-F4208DA9
Kernel Arguments: -v -s
물론, 기존의 부트플래그 "arch=i386" 를 첨가하여 줄 수 도 있다.

50

I-4. ESC 키를 누르면 세팅된 값이 저장된다.
I-5. Base System을 선택하여 설치과정에 진입한다.
아래와 같이 싱글유저모드로 진입된 상황이라면 "exit"만 입력하여 주고 엔터를 친다.
SingleUser boot -- fsck not done

If you want to make modification to files:
/sbn/fsck -fy
/sbin/mount -uw /

If you wish to boot the system:
exit

-sh-3.2# exit
I-6. 이후 설치과정은 다음글에서 랭귀지 선택하는 부분부터 참고하면 된다.
OS X Installation Guide -2
- 설치과정중 이전버전의 설치해야할 파티션 선택시 OS X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는 파티션을 선택하였다면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것이고 새로운 파티션을 만들어 선택하였다면 최초설치가 될 것이다.
I-7. 재부팅하고 기존 맥파티션으로 부팅하여 사자가 설치된 파티션에 fakesmc.kext 를 /System/Library/Extensions/ 폴더에 드래그엔 드랍으로 복사하여 준다. 
- 만약 Mac이 없다면 윈도우즈에서 Transmac을 이용하여  /System/Library/Extensions/ 폴더에 복사하여 준다. 
I-8. 다시 재부팅하여 I-2번과정을 수행하고 사자가 설치된 파티션을 선택한다. 
I-9. 싱글유저로 떨어지면 다음과 같은 커맨드를 입력하여 kext를 로딩한다.

#chown -R root:wheel /System/Library/Extensions/Fakesmc.kext   <<< fakesmc.kext 권한을 설정하여 준다.

#kextload /System/Library/Extensions/Fakesmc.kext     <<< 가능한 Fakesmc.kext 드라이버는 역시나 윈도우즈에서는 위에서 링크를 건 TransMac을 이용하여 /System/Library/Extensions/ 폴더에 복사하여 주는 것이 적절하다.

#kextstat -l <<< 굳이 필요하지 않지만, 로딩된 kext를 확인할 때 사용한다.

#exit


I-10. 이제 사자의 춤을 감상하시면서 마무리 작업에 들어간다
I-11. 먼저 xpc가 설치된 usb메모리 스틱혹은 내/외장 하드디스크에서 /efi/boot/startup.nsh 화일을 메모장으로 연다.

I-12. 자신의 파일시스템 경로로 교체하여 준다.
I-13. Fakesmc.kext를 /System/Library/Extensions/  폴더에 kext helper 를 이용하여 설치하여 준다.
I-14. 이제 재부팅하면 자동으로 I-2 과정을 진행하고 부팅 파티션 선택 메뉴를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행운이 함께 하시길....


* 물론, Snow Leopard도 설치이미지나 설치된 하드디스크를 선택하여 주면 별다른 작업없이 바로 부팅이 가능하다.

'Hackintosh > X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xpc new build 10.03.2011  (7) 2011.03.11
Mac OS X에서 XPC 부트로더 설치하기  (1) 2011.03.03
윈도우즈에서 XPC 부트로더 설치하기  (6) 2011.03.03
XPC JUNE-02  (0) 2010.06.04
UEFI-Boot  (0) 2010.04.02
:
Posted by uno-a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