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

« 2024/4 »

  • 28
  • 29
  • 30
2023. 2. 7. 07:55

'세계 첫' 양자물질 찾았다 News2023. 2. 7. 07:55

 

'세계 첫' 양자물질 찾았다

 

임현식 동국대 물리반도체학과 교수는 2015년 일본 이화학연구소(RIKEN)에 초빙돼 알루미늄(Al) 초천도체 조셉슨 소자 기반 양자컴퓨터 소자(qubits)를 연구하다 깜짝 놀랐다. 예상과는 달리 지금까지 보고되지 않은 신호가 관측된 것이다. 처음엔 실험 오류나 소자의 잘못이라고 생각해 실험을 처음부터 전부 다 다시 수행했다. 그런데 다른 소자를 사용해도 측정값은 같았다. 임 교수는 "새로운 발견일 수 있다"고 직감했다.

7일 국제 학술지 네이처 피직스(nature physics)에 극저온 실리콘 금속에서 스핀 구름의 응축 현상을 통해 새로운 양자 물질을 찾았다는 내용의 논문을 게재해 전세계의 주목을 받은 임 교수의 이야기다.

 

실수인 줄 알았던 이상 신호…'세계 첫' 양자물질 찾았다 (msn.com)

 

실수인 줄 알았던 이상 신호…'세계 첫' 양자물질 찾았다

임현식 동국대 물리반도체학과 교수는 2015년 일본 이화학연구소(RIKEN)에 초빙돼 알루미늄(Al) 초천도체 조셉슨 소자 기반 양자컴퓨터 소자(qubits)를 연구하다 깜짝 놀랐다. 예상과는 달리 지금까

www.msn.com

 

:
Posted by Ri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