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3

 

[2보] '선거개입' 강신명 전 경찰청장 징역형 집행유예 확정

 

(서울=연합뉴스) 황윤기 기자 = 박근혜 정부 시절 20대 총선에 개입한 혐의로 기소된 강신명 전 경찰청장이 약 5년의 재판 끝에 징역형 집행유예를 확정받았다.

대법원 2부(주심 이동원 대법관)는 12일 강 전 청장에게 공직선거법 위반,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징역 1년 2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판결을 확정했다.

총선과 무관한 정보활동에 대해서는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2년이 별도로 확정됐다. 이는 공직선거법상 분리 선고 규정에 따른 것이다.

대법원은 "원심 판단에 공직선거법,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 등에 관한 법리를 오해해 판결에 영향을 미친 잘못이 없다"고 밝혔다.

:
Posted by Ritz®™

 

독일서 발견된 18세기 지도 한반도 옆 'Sea of Corea'…

 

https://youtu.be/aGWXVUOL2aQ

 

:
Posted by Ritz®™

 

해병예비역, 한동훈에 항의 "이종섭 도망치는데"… 韓, 특검 거부 "수사 중"

李대사 임명 입장 묻자 韓 "제가 평가할 문제 아냐"

 

:
Posted by Ritz®™

 

17위→ 47위, 30계단 추락..."한국 민주주의 급격히 후퇴"

 

 

윤석열 대통령 집권 이후 한국 민주주의가 급격히 후퇴하고 있다고 비판하는 국제연구보고서가 나왔다.  

스웨덴 예테보리대학의 민주주의다양성연구소(V-Dem)는 지난 7일 공개한 연례 보고서 '민주주의 리포트 2024'에서 한국 민주주의가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다고 평가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법치, 견제와 균형, 시민의 자유 등으로 구성된 '자유민주주의 지수'에서 0.60점을 얻으며 179개 나라 중 47위를 기록했다. 

"한국, 박근혜 시절 민주주의 수준으로 후퇴"

 

:
Posted by Ri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