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3

 

'5·18 폄훼' 논란에 與공천 취소된 도태우, 무소속 출마키로

 

:
Posted by Ritz®™

 

이종섭 호주 출국에 이준석 "도피시킨 대통령도 문제, 심판해야"

 

'해병대 채상병 사망 사건' 관련 핵심 피의자인 이종섭 전 국방부장관이 주호주대사로 임명돼 출국한 것과 관련해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도피시킨 대통령도 문제"라며 윤석열 대통령을 심판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16일 경기 남양주갑 조응천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국방부 장관을 지냈다는 3선 장군이, 자기 부하가 법정에서 재판받으며 고통받는데 본인은 대사로 임명돼 도망가겠다는 나라, 이게 말이 되느냐"고 지적했다.

이어 윤 대통령을 향해서 "검사 시절 잘못된 일을 바로잡겠다면서 권력과도 맞서 수사하던 게 윤석열 대통령"이라며 "(박정훈 대령이) 제대로 수사하려니 그 사람을 항명죄로 잡아넣으려 했다. 이것은 윤 대통령의 자기부정"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내부 총질이 아니라 윤 대통령이 하는 것을 보라. 누군가는 지적해야 하지 않나"라며 "꼭 심판해야 하는 게 맞지 않나"라고 강조했다.

오는 4·10 총선에서 국민의힘 소속으로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출신 후보 9명도 이날 이 전 장관이 스스로 귀국해 수사를 받도록 대통령실이 책임 지고 조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최원식(인천 계양갑)·함운경(서울 마포을) 등 후보 9명은 입장문을 통해 "이종섭 대사는 해병대원 사망사건의 핵심 피의자"라며 "이 대사는 지체 없이 자진 귀국해 공수처 수사에 응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대통령실과 행정부는 국민 눈높이에 맞게 이 사안을 처리해주길 바란다"며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당 지도부에도 "법 앞에는 누구도 예외 없이 평등하다는 사실을 다시금 확인해 이번 사태를 어려운 선거 국면을 반전시키는 전화위복의 계기로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의자 빼돌리기'라는 비판을 받은 이 전 장관은 윤 대통령으로부터 신임장 원본을 받지 않아 사본을 갖고 지난 10일 저녁 출국했다. 윤 대통령이 지난 4일 이 전 장관을 주호주대사로 임명한 지 6일만,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조사를 받은 지 3일 만이다.

핵심 수사 대상자인 이 대사가 공무를 명목으로 해외로 출국하면서, 외압 의혹 수사는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
Posted by Ritz®™
2024. 3. 16. 22:32

다급한 국민의 힘과 윤? News2024. 3. 16. 22:32

다급한 국민의 힘과 윤?

'유성 을' 지역구에는 대덕연구단지와 KAIST가 있다.

 

 

 

 

:
Posted by Ritz®™

 

도태우는 안되고, 김영주 함운경 김경률은 되나? 국힘 도태우 후보 공천 번복…TK민심 폭발

 

 

:
Posted by Ritz®™

 

[단독]국민의힘, 파주을 ‘윤대통령 사진 조작’ 선관위에 발목

:
Posted by Ritz®™
2024. 3. 16. 15:55

장예찬 공천 취소에 시무룩해진 누리꾼들 News2024. 3. 16. 15:55

총선 다급한 與, '친윤' 장예찬 막말 악재에 공천장 회수

장예찬 공천 취소에 시무룩해진 누리꾼들의 발악

 

:
Posted by Ritz®™

기어가는 기레기 기사에 사이다 안귀령 이라고  커뮤니티 난리난 상황

:
Posted by Ritz®™
2024. 3. 16. 12:04

윤 대통령, 29일 민주주의 정상회의 주재… News2024. 3. 16. 12:04

:
Posted by Ri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