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

« 2024/4 »

  • 28
  • 29
  • 30
2009. 5. 10. 21:48

UEFI 설치방법 Hackintosh/Install2009. 5. 10. 21:48

 

업데이트 : https://cafe.naver.com/uefi/14589

 

High Sierra 용 데스크탑 EFI 화일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

요즈음은 걍 이렇게 걍 efI 폴더를 usb에 복불하면 된다.
 
Axxen, HP I-Clip, Sky 등등 좋은 제품이 많이 나오더군요.
외장형 하드디스크와는 다른 제품입니다.
 
사전숙지사항.
 
기존에 해킨이미지를 이용하여 사용하시던 분들은 도전하지 않는게 정신건강상 좋습니다.
"10개월 걸려서 성공하였다." 라고 하시는 의지의 한국인(?)분들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안타깝습니다.  ^  ^
스트레스에 강하시고 취미삼아 설치하시는 분들은 괜찮습니다.  
시스템을 설치 반복하기 위한 시스템이 아니라 깔끔하게 사용하길 원하시고 국민보드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께 권해 드립니다. 
 
- ASUS P5W DH DELUXE, P35 칩셋, GA-EP45-UD3R(P45) 칩셋 보드를 가지신 분들에게 우선 권합니다.
 

1. 일단, 한 하드디스크에 한 파티션만 있어야 합니다.  

    Priority(우선권)이 높은 하드디스크 파티션을 자동적으로 찾아 부팅이 됩니다.
    그리고 가능한 기존 하드디스크는 빼주시고 하드디스크 하나만 연결하시는 게 좋습니다.
   JMicron칩 연결단으로 부팅하면 실패할 경우가 있습니다.

   * CMOS SETUP에서 AHCI를 IDE로 세팅해주어야 합니다. (ASUS P5W DH DELUXE)는 양쪽 다 부팅이 되었습니다만,,,,)
   * Retail DVD가 준비되셨다면 Retail DVD로 자동 부팅될 것입니다.

2. 파티션맵은 일단 GUID를 해야 찾는 것 같습니다. 
     MBR방식은 아직 테스트를 하지 못했습니다.

3. Efildr20은 만들어진 USB의 최상단 폴더에 위치해야 합니다.

4. extra_kext 폴더를 만들어서 관련 기존 드라이버들을 옮겨 두시는게 좋습니다.  (Boot-132방식과 유사합니다만, 조금더 맥클론에 충실하였습니다.  현재 지금까지 나온 부트로드 중 가장 맥스러운 부트로더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트로더 방식도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진행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지만 개발자의 의도는 모르겠습니다.
    Inpo.plist의 내용에 "Safe" 대신 "Local-Root" 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5. 기타 몇가지 제약 사항이 있는데 아직 검증단계에 있습니다. Natit.kext 같은 경우 extra_kext 폴더에서 로딩이 안된다는 벨지움쪽의 리포터가 있었는데 저는 양쪽다 잘 됩니다.  (/S/L/E 나 Extra_kext)

그리고 1349와 관련된 소소한 버그가 조금 있다는 이탈리아쪽에서 리포터가 있었구요.

마지막으로 하드디스크로 부팅하는 새로운 부트로더가 몇일전 개발자 및 테스트들에게 배포되어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로 부팅할려면 xpc0.38a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
Posted by Ri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