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라고 마게팅하고 기존 소프트웨어 보다 질 떨어지는 개격혐 마게팅 효과 결국 알람에서 해제했고 두고보다 개선사항 이 없으면 삭제해야 겠다.
요즈음 자칭 전국민AI 라고 김칫국 거하게 마시고 있던데
애잔하다.
아! 노이즈 마케팅 효과는 인정 기존 마케팅 보다 부정적 마케팅 효과를 불러오는 AI 시대에 AI 아닌 잡쓰레기 일뿐,,,,,,,, ######################## 광고 심리학에서도 싫증반응 부분을 고려하기는 한건가? '싫증 반응(wear-out)'이라고 해서, 과도한 반복 노출이 소비자들에게 불쾌감이나 지루함을 유발하고, 결국 광고 뿐만 아니라 제품 전체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를 강화한다는 연구 결과 [[2]](https://ewhabrandcommunication.wordpress.com/2025/05/03/%EA%B4%91%EA%B3%A0-%EB%B0%98%EB%B3%B5-%EB%85%B8%EC%B6%9C-%EC%96%B8%EC%A0%9C-%EC%86%8C%EB%B9%84%EC%9E%90%EC%97%90%EA%B2%8C-%EC%8B%AB%EC%A6%9D%EC%9D%84-%EC%9C%A0/). 어떤 연구에서는 3회 노출보다 6회 노출에서 더 강한 싫증 반응이 나타났다고 하니, 계속 반복적으로 동일한 광고를 접하게 되면 얼마나 짜증이 날까? 이런 사항은 30년 전에도 고민한 사항들이 아닌가?
광고를 만드는 입장에서 이런 '과유불급'의 지점을 계속 고민하고 있기나 한건가? 너무 안 보여주면 잊혀지고, 너무 많이 보여주면 오히려 반감을 사는데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너무 지겹지 않게 노출할 수 있을까' 하는 걸 생각이나 한걸까? AI 라며 마게팅은 AI라고 하고 실제로는 기존 마게팅 소프트웨어에도 미치지 못하는 AI 도 아닌 쓰레기 일 뿐이다. 걍 단순히 기존 OpenAI 나 구글 Gemini 를 사용하는 것이 사용자의 정신건강에 적절하다. 이제는 뤼튼에서 광고하는 광고 뿐만 아니라 뤼튼 자체가 개극혐 쓰레기 로 인식된다.
######################## 상황이 이러한데 광고주들이 광고를 맡기려고 할까? 뤼튼에 광고하는 순간 쓰레기 취급을 받을텐데 굳이 돈을 줘 가며 쓰레기 취급을 받는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