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4

« 2024/4 »

  • 28
  • 29
  • 30

만약 당신에게 맥이나 해킨이 있다면 간단하게 외장/내장 하드디스크 혹은 Raid 파티션에 다음 방법으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운영체제가 설치될 하드디스크는 디스크 유틸리티에서 가능한 GUID 파티션으로 미리 포맷해 주거나 설치도중 디스크 유틸리티에서 파티션을 해주어야 합니다.

Resize01
 

* 이 방법의 최대 단점은 딱 하나, Leopard로 부팅한 후 Snow Leopard이미지를 가지고 이 방식대로 설치하면 설치및 부팅은 되지만 권한복구가 안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권한복구 되지 않는 Snow Leopard에서 Snow Leopard이미지를 이용하여 한번더 설치해주거나 bsd.pkg를 실행하여주면 됩니다.

또한 이 방법은 Lion설치에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1. Snow/Leopard Retail DVD Image를 더블클릭하여 마운트 한다.



2. 다음 "/Volumes/Mac OS X Install DVD/System/Installation/Packages "로 Path Finder를 이용하여 경로를 이동한다.

* 혹은 Path Finder가 없다면 다음 명령어를 터미널에서 실행하여 보세요.

$open
 "/Volumes/Mac OS X Install DVD/System/Installation/Packages/ OSInstall.mpkg"

 

Path Finder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 그림과 같이 Finder 에서 Go를 선택하여 주고 하단의 "Go to Folder"를 선택하여 "/Volumes/Mac OS X Install DVD/System/Installation/Packages " 경로를 입력하여 이동한다.


























3. 다음 그림과 같이 "OSInstall.mpkg"를 클릭한다.




다음 단계로 가기


여기까지의 작업은 리얼맥 작업이었습니다.

이제 실질적인 해킨토시 작업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다음 남은 작업은


1. 부트로더 설치 (PC_EFI, Chameleon, Boot Think 등등 중의 하나 선택 설치): 이때, 아주 조심해야할 사항이 부트로더를 해당하드디스크에 설치하는 것입니다.  종종 기존 맥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하드디스크에 설치해서 부팅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점을 항상 유의해 주셔야 합니다.
2. 그래픽 카드 설정
3. 네트웍 카드 설정





  이제 하드디스크를 떼오내고 PC 에 USB외장으로 혹은 내장하드디스크로 연결합니다.

어떤가요?


너무 쉽다고요? ^ ^


'Hackintosh > Install'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OUTCD  (0) 2010.07.01
BootCD 종류  (0) 2010.06.07
16GB USB Memory Stick Configuration  (0) 2010.03.13
해킨토시 설치하기  (0) 2010.03.06
Install Procedure -2  (0) 2010.02.13
:
Posted by Ri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