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3
현재 가지고 있는 설치 이미지 버전이 궁금할때는 아래 그림처럼 SystemVersion.plist 화일을 확인해보면 된다.
우선 설치이미지는 더블클릭하여 마운트하거나 혹은 DVD 를 마운트하면 다음과 같은 경로에 Systemversion.plist 라는 화일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윈도우즈에서는 Transmac등을 설치하여야 확인가능합니다.













다음 그림과 같이 Plist Editor Pro등의 프로그램이나 터미널 명령어로 시스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rminal에서도 다음과 같이 확인 가능합니다.

#cat "/Volumes/Mac OS X Install DVD/System/Library/CoreServices/SystemVersion.plist"

물론, 저 경로를 하드디스크에 설치된 시스템 버전 확인용 및 버전 속이기로 응용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버전 속이기는 권고하지 않습니다.  버전에 맞지 않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기 위해 변경할려고 하신다면 여러가지 원하지 않는 에러나 문제점들이 발생할 것이기 때문입니다만,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하는 분들이 있겠지요.
iPhone 개발을 위해 설치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 발생하는 문제점은 어쩔 수 없겠지요.


'Hackintosh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kernel 다루기  (0) 2011.02.11
TransMac을 이용하기  (4) 2011.01.05
디스크 권한 수정  (0) 2010.07.05
맥에서 인터넷 설정 잡아주기 - 해킨토시 & Mac 공통  (0) 2010.01.22
The way of mount EFI Partition  (0) 2009.12.08
:
Posted by Rit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