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그림과 같이 파티션을 만들어 주면 다양한 부트로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otCD가 있다면 부트로더 설정 작업은 안해주셔도 됩니다.)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 ^

  1. 첫번째 파티션은 7G 정도를 제외한 용량(저는 일단, 100MB) 정도 OSX 확장 파티션으로 Leopard(10.5.?) 용으로 사용할 경우 Fat32, 이 경우는 윈도우즈에서도 삭제/수정이 용이하겠지요, Snow(10.6.?) 설치용으로 사용할 경우는 OSX 확장 파티티션, Windows에서 수정할려면 반드시 TransMac이라는 어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줍니다. 용도는 Chameleon/Boot Think/Boot-132 등의 부트로더를 설치하는 영역입니다. * boot-132 CD나 부팅시디를 단순히 리스토어 하는 영역이 아닙니다.  즉, CD/DVD부팅과 USB메모리 스틱 혹은 USB외장형 하드디스크 부팅방식은 다릅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Chameleon이나 Boot Think 패키지를 이용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각 부트로더 설치방법은 우측 카테고리를 참조하세요.
  2. 두번째 파티션에는 그림에서와 같이 OSX 확장 파티션(반드시 7G이상)으로 만들어 줍니다. (BootCD가 있다면 이 파티션은 전체 파티션 하나로 작업해주고 BootCD를 부팅하면 이 파티션이 보이고 선택하여 부팅하는 방법입니다.)























  3. 3. 첫번째 파티션에 부트로더 설치하기
  4. 부트로더의 종류에는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요즈음 대체적으로 Chameleon 이나 PC_EFI 부트로더를 많이 사용합니다.

  5. -  Boot Think 설치법 : MAC OSX 확장 파티션 권고, Snow, Leopard, Windows 등의 멀티부팅을 원하시면 이 방법을 사용하세요.
  6. - BOOT-132  :  FAT32 파티션 권고.
  7. - Chameleon :  osx확장 파티션 권고. 당연히 /Extra 폴더에 시스템 구성및 해킨드라이버를 시스템 스펙에 맞게 설치해주어야 제대로 부팅이 됩니다.
  8. - XPC: 설치시 FAT32 파티션 권고.
  9. - 위 부트로더 설치하는 방법은 우측 카테고리를 참조하시고 각 부트로더 별로 해킨 드라이버와 부팅설정화일 그리고 dsdt.aml 화일의 위치를 유의해서 설치하여 주시면 됩니다.
  10. - 위 부트로더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치하였다면 Netbookbootmaker나 EvobootX등의 관련 패키지에서 pacifist를 이용하여 관련 파일들을 부트로더에 맞게 추출하여 설치하여 주거나 kext들을 복사하여 줍니다.

  11. 4. Retail DVD 이미지 심기
  12. 다음과 같이 설치 Retail DVD나 혹은 이미지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복원하여 줍니다.
* 만약 기존 해킨 배포본으로 설치된 하드디스크가 있다면 만들어진 usb 메모리 스틱을 이용하여 부팅하여 봅니다.
제대로 부팅이 된다면 제대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아 물론, 10.6.X대에서는 10.6.1 설치본과 10.6.2 설치본의 두가지의 해킨 드라이버가 다른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6. 설치 과정 : http://j.mp/dAvLHX